<속보> 용인지역 인사들의 미성년자 매춘으로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용인시의회(의장 양승학)는 22일 제49회 임시회에서 미성년 매춘 사건에 연루된 김지홍 의원에 대한 징계자격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그러나 용인YMCA를 비롯한 용인지역 시민단체들은 용인시의회의 대시민 사과와 경찰 등 수사기관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성명서와 항의방문 등을 계획하고 있어 주목된다.

용인시의회는 22일 제4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12명의 의원을 위원으로 하는 징계자격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채택, 오늘 화성경찰서 등을 방문하는 등 조사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22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9회 임시회에서 양승학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의회와 관련된 일부 사실은 일단 무혐의로 밝혀졌지만 수일에 걸쳐 겪었던 사건의 파장과 후유증에 대해 특단의 대책이 있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번 일을 통해 많은 시민의 시선과 관심이 의회에 집중돼 있는가를 절실히 느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 의장은 또 “지도층 인사들은 모든 언행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 대중의 입장을 배려하는 대의적 처세가 공인으로서의 자세라고 믿는다”면서도 “근거없는 여론에 흔들리지 말고 책임고 소신있는 자세를 견지해 신뢰성을 잃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진 김지홍 의원은 ‘대의회 신상 사과문’을 통해 “언론보도된 사건에 대해 구차한 해명을 하려기보다는 의회의 위상이 실추되고 동료의원과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친데 대해 사과한다”며 “실추된 명예가 회복되기 어렵다는데 책임과 비통함을 절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주어진 본분을 다함과 동시에 기타 방법으로 손상된 명예를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용인지역 시민단체들은 오늘중 시의회의 대시민 사과와 경찰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기 위해 시의회와 경찰서 등에 대한 항의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용인YMCA 조여호 책임간사는 “미성년 매춘에 관련돼 있는 김의원뿐만 아니라 용인시의회 차원에서 시민들에게 사과해야할 사항임에도 아직까지 사과는 커녕 아무런 언급도 하고 있고 있다”며 “징계특위 활동보다는 시의회의 재발방지 대책과 대시민 사과가 전제돼야 한다”고 말했다.

조 간사는 또 김의원의 무혐의 처리와 관련, “경찰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용인시민들의 의혹을 풀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