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원장 배명곤)이 반도체 선진 도시 용인을 위해 반도체 기술개발 연구기획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더해 진흥원은 소부장 기업의 생태계 조성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수요연계형 반도체 소부장 제품고도화 및 성능평가 지원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용인시산업진흥원 전경.
용인시산업진흥원 전경.

‘수요연계형 반도체 소부장 제품고도화 및 성능평가 지원사업’은 용인의 반도체 관련 기업 대상으로 기존 개발 제품고도화 및 성능개선·평가 비용 등을 최대 2천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난해 수혜기업인 ㈜샐빛(대표 왕유식)의 경우 반도체 장비용 전기칠러 성능개선을 통해 에너지 절감 기술 효율 15% 개선과 열교환 효율을 8% 향상했으며, ㈜퓨젠(대표 김주택)은 게이트 밸브 씰플레이트 개발을 통해 제품의 국산화율을 높이는 등 실질적인 지원 효과를 끌어냈다.

‘반도체 기술개발 연구기획 지원사업’은 정부출연연구기관 등과 연계를 통해 범부처 사업공모 기획과 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5월경 지원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배명곤 원장은 “올해는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전년 대비 모집 규모를 2배 늘리는 등 앞으로도 지원 규모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용인이 세계 최고의 반도체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정 운영 방향을 최우선으로 속도감 있게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요연계형 지원사업은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 등 세부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ypa.or.kr) 또는 용인기업지원시스템(ybs.ypa.or.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