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종합지원사업 등 수출지원사업 소개

용인시산업진흥원(원장 배명곤)은 2월 28일 용인특례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용인시산업진흥원 수출지원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산업진흥원이 수출지원사업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산업진흥원이 수출지원사업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용인에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판로개척 및 수출활성화 지원을 위해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해외 진출 종합지원사업 △맞춤형 해외시장개척 지원사업 △수출역량 강화교육 △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 △Y-Trade 수출상담회 등 진흥원이 올해 운영하는 수출지원사업에 대한 소개 및 사업과 관련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출을 진행 중이거나 수출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더해 KOTRA 해외진출상담센터의 사업 담당자를 초청해 ‘수출24 글로벌 대행 서비스’를 비롯한 KOTRA의 수출지원서비스 소개도 함께 진행하는 등 기업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배명곤 진흥원장은 “이번 수출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용인 기업의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용인의 중소기업들이 국제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판로개척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