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2024년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공동체를 11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2024년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11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경기도청 전경./제공 경기도청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2024년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11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은 경기도청 전경./제공 경기도청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기후 위기에 대응해 도민 스스로 에너지를 감축하는 등 탄소중립 생활을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마을공동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크게 두 가지 분야로 △공동체가 운영하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체험 프로그램 △아파트·학교·소상공인·마을공동체 대상 RE100 경진대회다.

교육·체험 프로그램 지원 가능 대상은 탄소중립 실천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원하는 10인 이상의 마을공동체, 시·군 주민자치위원회 또는 비영리단체 등으로 강사비, 체험활동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비를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RE100 경진대회는 △아파트 △초·중·고등학교 △소상공인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탄소 감축 활동 실적(에너지절감 등)에 따라 우수공동체를 선정해 온실가스 감축 사업비를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마을공동체는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전자우편(ggeec@ggeea.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누리집(www.ggeea.or.kr) 내 알림마당>사업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85-0252)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