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는 지역의 기업인들에게 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을 활용해 제공하는 ‘기업지원 알리미 톡’ 서비스를 2월부터 시작했다.

기업의 지원 정보를 모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용인특례시의 '기업지원 알리미 톡'서비스.
기업의 지원 정보를 모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용인특례시의 '기업지원 알리미 톡'서비스.

‘기업지원 알리미 톡’ 정부와 시에서 마련한 기업지원 사업 정보를 매주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기업인들의 활동과 손쉬운 정보 취득을 위해 다양한 기관에서 진행하는 지원 정보를 모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그동안 기업인들은 지원 정책을 확인하기 위해서 각 기관의 누리집을 확인해야 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번거로운 과정 때문에 기업들이 정보 접근성에 어려움을 겪거나, 정보를 직접 찾아야 하는 상황으로 인해 기업들이 지원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 방법은 카카오톡 앱 친구 검색란에서 ‘용인시산업진흥원’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시는 기업활동을 위한 지원 정책을 안내하기 위해 카카오톡 이외에도 정보 전달 방식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정보와 지원 정책을 한곳에 모아놓은 용인기업지원시스템(ybs.ypa.or.kr) 정보를 전자우편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연결해 기업에 제공하는 방안도 모색 중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