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3월 6일 소극장서 무료공연
창작 희곡공모 당선작 두 편 선보여

김광보 연출./사진제공 경기아트센터.
김광보 연출./사진제공 경기아트센터.

경기도극단이 이달 7일, 3월 6일 두 번에 걸쳐 소극장에서 2024년 첫 번째 공연인 ‘창작희곡의 발견’을 공연한다.

7일은 낭독극, 3월 6일은 입체낭독극의 형태로 진행되며, 신임 예술감독 김광보 연출과 경기도극단이 함께하는 첫 공연이다.

‘창작희곡의 발견’에서는 2023 경기아트센터 제3회 창작희곡공모 당선작인 대상 ‘부인의 시대’와 우수 ‘우체국에 김영희씨’를 선보인다.

이미경 작가의 ‘부인의 시대’는 도내 한 지역의 재개발과 재건축을 소재로 한 작품이며, 어느 피부 관리실에서 일하는 ‘부인’에 해당되는 네 여자의 이야기다.

박강록 작가의 ‘우체국에 김영희씨’는 물건을 주고받는다는 행위의 상징적인 공간인 우체국에서 사연과 마음이 오가는 순간을 담은 작품이다.

낭독극은 희곡의 텍스트를 무대 위에서 배우들이 직접 읽어주는 형식의 공연이다. 일반적으로 연극에서 사용되는 무대연출을 최소화하고, 배우의 목소리만으로 모든 감정을 전달하는데 집중한다.

입체낭독극은 연출적인 요소를 가미해, 보다 실감나게 희곡을 극으로 입체화시키는 형태의 낭독공연으로, 관객들은 두 차례에 걸쳐 각기 다른 매력으로 희곡이 지닌 힘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낭독극 종료 후에는 경기도극단 신임 예술감독 김광보 연출과 이미경 작가, 박강록 작가가 참여하는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은 8세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티켓은 경기아트센터 누리집(ggac.or.kr)과 경기도극단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