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감 당시 집행부에 날카로운 지적 등 높은 평가 받아

용인특례시의회 김희영 의원 등 8명이 용인YMCA 202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왼쪽부터 김윤선·이교우·이윤미 의원, 윤원균 의장, 용인YMCA 김정연 이사장, 김희영·박병민·강영웅 의원
왼쪽부터 김윤선·이교우·이윤미 의원, 윤원균 의장, 용인YMCA 김정연 이사장, 김희영·박병민·강영웅 의원

이번에 선정된 의원들은 소관 집행부의 업무 전반에 대한 사업수행과 예산 집행 등의 내역을 세밀하게 살피고, 집행부의 부족함에 대해서 날카로운 지적과 정책 대안을 제시한 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수의원은 △강영웅(풍덕천1·2동,죽전2동) △김윤선(비례대표) △김희영(상현1·3동) △박병민(비례대표) △박인철(포곡·모현읍,역북·삼가·유림동) △신나연(구갈·상갈동) △이교우(신봉·동천·성복동) △이윤미(비례대표) 의원이다.

강영웅·이교우·박병민·김윤선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용인YMCA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한 의원들은 “지방의회 의정활동의 꽃은 행정사무감사라는 말이 있다”라면서 “시민을 위해 진행됐던 사업들이 잘 수행됐는지 살피고, 예산이 적재적소에 잘 쓰였는지 살펴보는 등 의원의 본분에 충실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