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청에 초·중통합학교
정상 개교·사전 답사 등 요청

이상일 시장이 남곡초와 처인고, 아곡초·중통합학교 예정지 등 남사지역 학교를 찾아 학교 신설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처인고 학부모들이 이상일 시장에게 학교시설 개방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
처인고 학부모들이 이상일 시장에게 학교시설 개방에 대해 건의하고 있다.

남곡초 분교에서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 남곡초등학교와 한숲중학교 학부모들을 만나 학생 배치와 아곡초·중 통합학교 준비 상황을 들은 뒤 교육지원청 관계자에게 학부모 설명회 개최 등 소통을 당부했다.

남곡초 학부모들의 학교 준공 시기 단축과 개교 전 시설 답사, 과밀학급 문제 해결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동선 분리 등을 교육지원청에 요청했다.

학부모들과 아곡초·중 통합학교 설립 부지를 방문한 이 시장은 개교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개교 전 건물을 준공해서 학부모들이 살펴볼 수 있도록 해달라는 주문도 교육지원청에 했다.

처인고를 방문한 자리에서 학부모들은 처인성 어울림센터(학교복합시설)와 학교의 동선이 분리되지 않아 학생 안전에 대한 우려를 전했다.

또 처인고 정문 인근 조명시설 부족으로 인한 사고 위험성과 처인성 어울림센터 이용 신청이 공문을 통해 이뤄져 학생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다면서 개선 방안 필요성을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시민이 함께 쓰는 시설을 확보하는 것이 학교 설립의 조건이었던 만큼 원만한 절충안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처인성 어울림센터가 교내 시설인 점을 감안해 안전 문제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