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타임지 ‘올해의 100대 사진’ 선정

지난 7월 7일 에버랜드 판다월드에서 생활하는 아이바오가 쌍둥이 루이바오·후이바오를 출산한 직후 촬영된 장면이 미국 타임지가 뽑은 ‘2023년 올해의 100대 사진(TIME's Top 100 Photos of 2023)’에 국내 사진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미국 타임지 ‘올해의 100대 사진’에 선정된 쌍둥이 판다 탄생 장면/사진 제공 에버랜드
미국 타임지 ‘올해의 100대 사진’에 선정된 쌍둥이 판다 탄생 장면/사진 제공 에버랜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매년 전세계인에게 큰 감동을 준 사진 100장을 선정해 공개하고 있다.

타임지는 ‘7월 7일 대한민국 용인 에버랜드에서 엄마 아이바오와 국내에서 처음 태어난 암컷 쌍둥이 판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은 국내 최초로 태어난 쌍둥이 아기 판다들의 모습과 아이바오의 모성애가 느껴지는 장면으로, 국내 언론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주요 외신에도 소개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전세계인에게 생명의 신비감과 함께 희망과 감동을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는 태어날 당시 각각 180g, 140g이던 몸무게가 8kg 이상으로 늘며 폭풍 성장 중으로, 에버랜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귀여운 생활 모습이 공개되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에버랜드는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엄마를 따라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는 외부 환경 적응 과정 등을 거쳐 내년 초 일반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