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4개월부터 자연포육

에버랜드에서 올해 7월 7일 태어난 쌍둥이 판다 자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4일부터 엄마 아이바오의 품에서 함께 지내고 있다.

지난 4일 아이바오가 쌍둥이 판다 자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를 자연포육하고 있는 모습./사진 제공 에버랜드.
지난 4일 아이바오가 쌍둥이 판다 자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를 자연포육하고 있는 모습./사진 제공 에버랜드.

쌍둥이 판다가 태어난 직후부터 최근까지는 미숙아 상태인 아기들을 엄마 아이바오가 혼자 모두 돌볼 수 없어 어미와 사육사들이 각각 한 마리씩 맡아 교대로 돌보는 방식으로 포육을 진행해왔다.

이후 쌍둥이들이 성장하며 교대 주기는 점점 늘어나 10일 주기로 인공포육 순서를 바꿔왔다.

강철원 사육사는 “생후 4개월을 앞두고 하체가 발달하며 걸음마를 시작하고, 스스로 배변활동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건강하게 성장했다”라면서 “이제는 루이바오, 후이바오 두 마리 모두 엄마에게 맡겨 자연포육을 시작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매일 체중 측정 등 건강상태를 면밀히 관찰하고, 당분간 사육사들의 분유 급여 등을 병행해가는 등 어느 한 마리도 영양이 부족해지지 않게 쌍둥이 모두 세심하게 보살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버랜드는 8일부터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 ‘솜사탕’을 새롭게 출시했다.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 홈브리지 등 에버랜드 리조트를 이용하는 모든 방문객이 누릴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제도인 솜사탕은 솜(포인트) 적립, 토핑(쿠폰) 증정, 스페셜 체험 참여 기회 등 다양한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로 각각 나눠져 있던 모바일앱도 솜사탕 멤버십 출시와 함께 에버랜드 리조트 통합 앱으로 새롭게 리뉴얼 론칭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