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전달식 가져…지역사회 위기청소년 상담 차량으로 활용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 8개 시설서 187개 사업 활발 운영 중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 3지역(용인지역)은 합동으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 차량을 기탁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 3지역(용인지역)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 3지역(용인지역)

지난 14일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대표이사 황재규)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 지구 3지역(부총재 이민호)과 지역사회 위기청소년 상담을 위한 차량 기탁식을 진행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는 자유, 지성, 우리 국가의 안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친절과 봉사를 목적으로 1917년 미국에서 창설되었으며, 현재 우리나라 등 215개국 14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는 용인지역을 관할하고 있으며, 기흥라이온스클럽 등 12개의 클럽으로 구성돼 있다.

차량 전달을 주관한 이민호 부총재는 “고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발굴하는데 힘쓰는 청소년미래재단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국제라이온스협회와 재단이 좋은 인연이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황재규 대표이사는 “국제라이온스협회가 희망을 선물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 받은 차량을 적극 활용해 위기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된 차량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달되어 위기 청소년을 찾아가는 상담 차량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한편, 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재단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지원 등 다양한 청소년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총 8개의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선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등 용인시 청소년의 미래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용인시 청소년축제 등 187개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이후 동천·흥덕 청소년문화의집 개소를 앞두고 있다.

/ 사무장 김태광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