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선착순 접수·8주간 필라테스·방송댄스 등

용인특례시 수지구보건소가 26일까지 청소년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 청소년 120명을 모집한다.

수지구보건소가 26일까지 청소년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 청소년 120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수지구보건소가 26일까지 청소년 신체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 청소년 120명을 모집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진행한 ‘학생 건강검사’와 ‘청소년건강행태조사’ 결과 하루 60분 주 5일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이 남학생 23.4%, 여학생 8.8%로 나타나 남학생과 비교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여학생을 대상으로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 동영상 방송으로 선보인다. 30일부터 8주 과정으로 매주 월·수·금요일 주 3회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여성 청소년들의 소근육과 대근육을 발달시키고,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비뚤어진 자세와 척추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방송댄스, 바른자세 척추운동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네이버 밴드에 바로 게시돼 실시간 참여하지 못하더라도 재시청을 통해 따라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사전·사후 체성분 검사(보건소 방문)를 통해 골격근량, 체지방량 등의 변화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 필라테스 운동 소도구(튜빙밴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12~16세 여성 청소년으로, 포스터의 정보 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모집은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문의 수지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8555)

건강증진과 최경숙 건강증진팀장은 "청소년기는 평생의 건강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프로그램이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