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동문회, 동호회 홍보 책자 매년 제작해 참여 유도키로

지난 9월 제16대 총동문회는 2023년 제3분기 회장단회 정기회의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조진이 제16대 총동문회 명예회장을 비롯한 전임 총동문회장들과 현재 마지막 수료 기수인 65기 회장을 필두로 46명의 각 기수별 회장과 임원들, 각 동호회 임원진이 참석했다.

김재준 총동문회장과 김태훈 지부장의 인사말에 이어 제16대 총동문회 재무보고 및 현 총동문회 활동현황과 향후 활동계획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발표했다.

이어 용클 각 동호회는 동호회 소개와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 안건으로 각 동호회 이‧취임식을 총동문회 송년의 밤과 통합 진행 여부를 각 동호회 회장단 간담회를 통해 결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기타 안건으로 용클 회원 수첩 제작 등이 있었으나 의결하지는 못하였다.

9월 25일 개최한 각 동호회 회장단 회의에서는 첫째, 이‧취임식을 별도로 진행하는 동호회는 송년의 밤에 이‧취임사만 하는 것으로 의견 수렴했다. 먼저 독서회, 골프회, 소식지발간위원회는 송년의 밤에서 모든 이‧취임식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달리 산악회는 송년의 밤에서 이‧취임사만 하고 별도의 장소에서 회원들과 하기로 했다. 행같사(행복을 같이하는 사람들)의 경우 회원들 의견을 더 수렴해 참여하기로 했다.

둘째로는 총동문회에서 각 동호회에 대한 홍보 책자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매년 홍보 책자를 제작해 회원들이 동호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다.

한편 소발위에서 추진하려던 동호회 달력 만들기는 책자 만들기와 중복되어 진행하지 않는 아쉬움을 남겼다.

/ 64기 김성준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