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는 지난 5일 수원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3 경기도 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에 참가했다.

지난 5일 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경기도 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에 참가했다.
지난 5일 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경기도 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에 참가했다.

행사에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원특례시의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최봉환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상일 용인시장 등 주요 내빈, 경기도 시·군의회의원 및 직원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함께하는 행복, 하나 되는 경기도 시·군의회' 실현을 위한 친선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은 이창명 씨가 사회를 맡았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군 선수단 입장,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지방의정봉사상 시상, 환영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체육대회에는 의원 약 430명이 참여했다. 권역별로 △동부권협의회(성남,광주,하남,이천,양평,여주) △북부권협의회(고양,파주,의정부,양주,구리,포천,동두천,가평,연천) △중부권협의회(부천,안산,안양,시흥,김포,광명,군포) △남부권협의회(용인,화성,평택,오산,안성,의왕,과천,수원) 등 4개의 팀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권역별 친선 체육 경기뿐만 아니라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입장한 각 시·군 의회 선수단이 눈길을 끌었다.

남부권협의회 회장인 윤원균 의장은 “경기도 31개 시·군의회 의원들이 함께한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의회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상하는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