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배려 캠페인·아기에게 편지쓰기 등 이벤트 진행

용인특례시 3개 구 보건소가 제18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산부 배려 주간인 10일부터 20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용인시 3개 구보건소가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10일부터 20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처인구보건소 포스터.
용인시 3개 구보건소가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10일부터 20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처인구보건소 포스터.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은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는 날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제정됐다.

처인구보건소는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에버라인 시청·용인대역에서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진행한다.

10일부터 13일까지 보건소를 방문하는 임산부에게 건강관리를 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13일에는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임산부와 아기를 위한 원데이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기흥구보건소는 ‘아기에게 하고픈 말, 행복한 맘(mom)’ 행사를 운영한다. 태어날 아기에게 하고 싶은 말, 함께 하고 싶은 것, 바라는 점 등을 담은 ‘아기에게 편지쓰기’ 이벤트를 개최한다.

지난달 25일부터 6일까지 임산부를 대상으로 접수한 편지 중 일부는 보건소 1층에서 전시한다. 편지를 접수한 임산부에게는 물품 소진 시까지 임신과 출산에 도움이 되는 출산용품을 제공한다.

수지구보건소는 10일 수지구청역에서 임산부와 가족, 지역 주민에게 임신과 출산 지원과 관련한 모자보건사업과 임산부 영양플러스 사업, 임산부 구강건강관리 사업 등 다양한 임산부 지원사업을 안내한다. 일대일 상담과 함께 임산부 배려 홍보 캠페인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각 구 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