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합창단(단장 최명례)는 10월 4일 수요일 오후 5시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모차르트와 함께하는 가을 클래식 산책’ 공연을 펼친다.

용인시민합창단이 오는 10월 4일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야외 공연을 선보인다. 사진은 이한수 지휘자가 합창 연습 지휘를 하고 있는 모습.
용인시민합창단이 오는 10월 4일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야외 공연을 선보인다. 사진은 이한수 지휘자가 합창 연습 지휘를 하고 있는 모습.

이번 공연은 지난 5월 ‘봄 소풍 음악회’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열리는 야외 공연이다.

합창단은 ‘가을 클래식 산책’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베르디의 나부코에서 나오는 ‘Va,pensiero’과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곡’ 등 클래식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오랜 날 오랜 밤’, ‘울릉도 트위스트’ 등 가요 편곡 무대도 함께 꾸며질 예정이다.

최명례 단장은 “10월 27일 열리는 정기연주회를 앞두고 연주되는 이번 무대의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최 단장은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곡이라는 대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이 망설여지기도 하고 합창단 입장에서 매우 큰 도전이었다”라면서 “클래식은 지루하고 어렵다는 생각에서 좀 더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합창단의 정기연주회는 10월 27일 오후 7시 30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열리며,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문의 단장 최명례 010-4462-4960/부단장 민혜경 010-9074-7496)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