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성서중학교는 6~8일 친구사랑주간을 맞아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위클래스 부스 행사와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추억사진관' 친구와 함께 상담실 공간에서 추억을 기록하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우리들의 타임머신‘ 친구와 함께했던 경험 중에 기억에 남는 추억을 공유 △'우정고사' 친구들끼리 서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시험지 형태로 적어내 교환 △‘친구사랑N행시’ 친구의 이름 또는 친구사랑으로 사행시 적기 참여 등 학생들이 친구와 위클래스에 방문하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들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와 캠페인은 학교 정문과 학교 상담실인 위클래스에서 진행됐으며 추억사진관', ‘우리들의 타임머신’, '우정고사‘, ’내 친구와 텔레파시‘, ’친구사랑 N행시‘, ’학교폭력예방퀴즈‘, ’내 친구 칭찬하기‘등을 부스에서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친구 사랑’이라는 주제에 대해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어 뜻깊었다.”, “오랜만에 친구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친구들에 대해 더 생각해본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매번 와야겟다.”,“삼행시나 친구 얼굴 그리기, 관심사들에 대해 활동을 하면서 친구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게 되고 학교 폭력의 사례도 잘 알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에게 친구사랑에 대한 의식과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위클래스를 재미있고 편안한 공간이란 인식을 심어 학교 상담실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성서중학교 위클래스는 향후에도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하여 상담 서비스 뿐만 아니라, 학교 구성원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