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 333m 왕복 2차로‥방음터널 갖춰
용인시, 나머지 부대공사는 10월 완료 계획

용인특례시 수지구 상현동 수지정수장 일원 용인도시계획도로(중1-113호)가 공사 시작 5년 만에 임시 개통된다.

용인시는 상현동과 광교신도시를 연결하는 길이 333m, 너비 12.4m 방음터널과 보도를 갖춘 왕복 2차선 도로를 6일 임시로 개통한다고 밝혔다.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수지정수장 일대 용인도시계획도로가 6일 오전 임시로 개통된다. /사진제공 용인특례시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수지정수장 일대 용인도시계획도로가 6일 오전 임시로 개통된다. /사진제공 용인특례시

시는 6일 오전 10시부터 도로를 임시 개통한 뒤 남은 부대공사는 10월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시는 2018년 1월부터 228억 원을 투자해 수지정수장 일원 도로개설을 시작했다. 당초 지난해 12월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도로공사와 관련된 민원으로 9개월가량 지연됐다.

인근 아파트 주민들은 가로등 방음터널 불빛으로 인한 빛 공해와 도로 급경사 등으로 인한 불편을 호소해왔다.

이에 따라 시는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해 7월 인근 아파트 주민들과 상생협의체를 구성, 주민들의 의견을 공사에 반영했다. 지난 4일 임시 개통을 앞두고 시는 용인서부경찰서와 교통안전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모두 마쳤다.

강창묵 도로관리과장은 “광교 방향 진·출입 차량 급증으로 출·퇴근 시간에는 좁은 우회도로를 통과하는 차량으로 정체가 극심했다”며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로를 임시 개통하는데, 남은 공사를 조속히 마무리해 안전하고 쾌적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