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시청광장서·체험강좌 등 마련

‘용인 북페스티벌’이 2018년 4회 축제 이후 5년 만에 돌아온다.

용인특례시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9일 시청광장에서 제5회 용인 북페스티벌을 연다.

용인시가 5년만에 시민을 위한 북페스티벌을 연다. 사진은 시민이 북크닉을 즐기고 있는 모습
용인시가 5년만에 시민을 위한 북페스티벌을 연다. 사진은 시민이 북크닉을 즐기고 있는 모습

시는 ‘책으로 꽃피우는 용인 르네상스’라는 주제의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과 책으로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주요 강연으로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를 펴낸 윤정은 작가가 책과 음악이 어우러진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윤 작가는 강연에서 ‘사람들의 마음의 얼룩을 지워준다’는 소설 속 서사를 풀어내며 관객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독서권장공연도 준비했다. ‘책돌이 책습관 복화술과 버블쇼’와 함께 다양한 풍선아트 체험은 물론 좋아하는 책에 마음껏 색칠할 수 있는 색칠놀이터도 꾸렸다.

또한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지역 서점이 다양한 체험 부스를 마련해 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전한다. 시 도서관이 추천하는 북큐레이션부터 팔찌만들기(상하작은도서관), 팝업북 만들기(별빛누리작은도서관), 보자기 책포장 체험(북살롱벗) 등이다.

도서관 제적도서 5천 권을 각 1000원에 판매하는 ‘북세일’과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시민 플리마켓’, 행사장 곳곳에서 책을 읽으며 휴식을 즐기는 ‘북크닉’도 이색 볼거리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문의 용인시도서관 누리집 lib.yongin.g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