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12월 18일까지 진행
초등 1~3학년 대상 용인 역사와 문화유산 등 교육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이 지역 내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연계 교육프로그램 ‘데굴데굴 용인유람’을 운영한다.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이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사진제공 용인시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이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사진제공 용인시

교육은 매주 월요일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강사가 직접 신청 학급을 방문해 보드게임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드게임에는 용인의 문화유산과 캐릭터, 용인과 관련된 위인들의 이미지가 활용됐다. 김윤후와 조광조, 정몽주, 민영환 등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인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대한민국과 용인의 역사, 문화유산을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된 게 특징이다.

이와 함께 지도를 통해 용인의 지리적 위치와 지형을 알아보고, 학생들의 거주지 인근에 위치한 문화유산을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9월 4일부터 12월 18일까지 운영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급은 용인시 통합예약 누리집(www.yongin.go.kr/resve/index.do)에서 교사가 직접 신청하면 된다.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에서 교육을 받기를 원하는 학급은 전화(031-369-6302)로 문의하면 된다.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용인시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유산들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접할 수 있어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은 앞으로 개인이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주말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