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순 시의원, 정책간담회 열고 의견 청취

용인특례시의회 장정순 의원(풍덕천1·2·죽전2동)은 9일 ‘용인시 공모사업 관리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고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지난 9일 용인시의회 장정순 의원이 ‘용인시 공모사업 관리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조례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지난 9일 용인시의회 장정순 의원이 ‘용인시 공모사업 관리 조례’ 제정을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조례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간담회는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장 의원을 포함해 남홍숙 의회운영위원장, 황재욱 문화복지위원장, 신현녀·이상욱 시의원,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간담회에서 추진하는 각종 공모사업을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안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 매년 늘어나는 공모사업에 대한 현황 및 공모사업의 체계적이고 효율적 관리에 관한 의견과 함께 이를 현실적으로 반영한 조례 제정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용인시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은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이와 관련된 시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함을 목적으로 △시장의 책무와 추진계획에 관한 사항 △공모사업의 타당성 등 사전검토에 관한 사항 △의회 보고에 관한 사항 △인센티브 부여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장정순 의원은 “의견을 취합해 각종 공모사업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공모사업 운영의 투명성과 적정성 제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시정운영의 방향성과 책임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