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다보스병원이 1등급을 받았다.

다보스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다보스병원 전경.
다보스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다보스병원 전경.

적정성 평가는 2021년 10월부터 22년 3월까지 6개월간 일상생활에서 폐렴이 발병해 입원한 후 3일 이상 항생제 치료를 실시한 만 18세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다보스병원은 산소포화도 검사 실시율을 비롯한 병원 도착 8시간 이내 항생제 투여율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폐렴은 미생물 감염으로 발생하는 흔한 폐 질환이지만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등 증상 때문에 감기나 독감 등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 치료 시기를 놓치면 상태가 악화돼 정확한 진단과 시의적절한 치료가 중요하다.

양성범 이사장은 “호흡기환자 진료센터를 중심으로 뛰어난 진료 역량과 연구 능력을 발휘해 폐렴 등 호흡기질환 치료를 가장 잘하는 병원으로 자리 매김했다”며 “호흡기질환 환자들이 믿고 찾아와 치료 받을 수 있는 안전한 진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