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미디어 활동가 소통” 강조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신갈·영덕 1·2·기흥·서농동)은 19일 시범 운영 중인 ‘용인미디어센터’와 ‘크리에이터 공유 스튜디오’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미디어 활동가들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지난 19일 용인시의회 임현수 의원(사진 맨 오른쪽)이 기흥구에 소재한 용인미디어센터와 크리에이터 공유 스튜디오를 점검했다.
지난 19일 용인시의회 임현수 의원(사진 맨 오른쪽)이 기흥구에 소재한 용인미디어센터와 크리에이터 공유 스튜디오를 점검했다.

이날 임 의원은 용인미디어센터와 공유 스튜디오의 정식 개관에 앞서 전자영 경기도의회 의원, 시 문화정책팀 관계자 등과 함께 시범 운영 현장을 방문해 운영 관련 보완사항을 꼼꼼히 살폈다.

임 의원은 “용인시미디어센터는 진용복 전 경기도의원과 전자영 경기도의원 등 2021년 당시 지역구 시도의원들 노력으로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10억 원을 확보하고 지역 미디어 활동과들과 간담회 등을 통해 추진된 사업”이라고 설명하면서 “기흥구 지곡동에 문을 연 공유 스튜디오는 김민기 국회의원이 확보한 국비 5억 원을 투입해 지역주민들이 활용할 창작 공유 스튜디오를 조성했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지난해 11월 용인시민의 미디어 매체 활용 능력을 높이고 지역 공동체의 참여 확대를 위해 ‘용인시 미디어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용인미디어센터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임현수 의원은 “그동안 용인에 마땅한 영상 제작 공간이 없어 용인시민들이 인근 지자체에 더부살이하거나 영상 장비나 공간 이용 부담이 컸다”며 “미디어센터를 간절히 원했던 지역 미디어 활동가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그들의 눈높이에서 센터를 운영해야 발전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8월 초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용인미디어센터는 조명이 갖춰진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1인미디어 제작실, 미디어교육실, 오디오 스튜디오 등 시민들의 자유로운 창작공간으로 꾸며졌다.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미디어 제작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와 전시·교육 공간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영상·사진 촬영 장비를 대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