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시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진행한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생존수영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체온유지 방법을 배우고 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생존수영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체온유지 방법을 배우고 있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여러 가지 상황별 생존수영법과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교육은 용인시 시민안전관 협조로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용인시민(유아+보호자) 30명과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진행된다.

수련관 담당자는 수강생들이 실제로 수상 위기 상황에서 안전한 행동을 취하고 응급 상황에서 생명을 보호하는 살아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수강생들은 물과 친해지기, 체온 유지법, 위급상황 대처법 등을 학습함으로써 수영 능력 향상과 수영의 중요성을 알 수 있게 된다.

생존수영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https://www.yiyf.or.kr/youthyonginsi/index.do)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하면 된다. 단

한편,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처인구 초등학교 7곳과 연계해 4월부터 용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초등 생존수영 교육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