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기흥구 주민자치센터 사이트에서 신청
동백1동, 통장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기흥구보건소는 시민들이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신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11월까지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운영한다.

기흥구보건소가 오는 11월까지 신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운영한다.
기흥구보건소가 오는 11월까지 신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운영한다.

‘4분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심폐소생술은 심정지 환자의 생존을 결정짓는 데 매우 중요한 응급처치로 정확한 위치에 가슴을 압박하지 않으면 환자의 장기가 손상될 위험이 커 교육과 반복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신갈동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기흥구 주민자치센터 통합 수강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료는 무료다.

이와 함께 기흥구보건소는 관내 15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심폐소생술 교육용 실습 장비(애니, 자동심장충격기)을 대여하고 자발적으로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동백1동 행정복지센터는 13일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통장 27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은 이론과 마네킹 실습으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이해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진한용 동백1동 통장협의회 회장은 “심폐소생술은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응급처치법”이라며 “앞으로도 위기 상황 발생 시 지역 사회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