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31일까지 점검…관광호텔 및 휴양콘도 대상

용인특례시가 휴양 인구가 늘어나는 휴가철 과도한 숙박요금 인상과 위생 및 안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관광숙박시설을 점검한다.

용인시 관계자들이 숙박시설을 찾아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제공/용인시)
용인시 관계자들이 숙박시설을 찾아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제공/용인시)

시는 여름 휴가철 관광숙박시설의 일부 바가지요금이 도시 전체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다고 보고 지역 내 관광숙박시설 13곳을 대상으로 17일부터 31일까지 숙박요금 인상 폭을 확인한다.

점검 대상인 관광숙박시설은 외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을 갖춘 관광호텔과 휴양콘도가 포함된다.

숙박 요금과 함께 시설 안전과 위생에 대한 점검도 이뤄진다.

시는 3개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관광숙박시설의 기계실, 전기실, 소방시설, 가스시설, 냉난방 시설, 옹벽 등 시설물의 안전을 점검한다.

또, 조리시설을 비롯한 시설에서 위생에 문제가 발견되면 현장에서 지도 및 시정명령을 내린다.

시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과 여름방학을 맞아 숙박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관광객이 집중되는 시기에 현장 점검과 계도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건전한 관광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