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원 이상 기부 기업 ESG나눔기업패 받아

용인특례시와 용인상공회의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은 지난 13일 용인상공회의소에서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단체는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천만 원 이상 기부 기업에 ESG나눔기업패를 전달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천만 원 이상 기부 기업에 ESG나눔기업패를 전달했다.

업무협약식에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서석홍 용인상공회의소 회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함께 33개 기업과 법인에 ‘용인 ESG나눔기업’ 인증패를 전달했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ESG 나눔기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며 경기공동모금회를 통해 연 1천만 원 이상 기부하는 기업이다.

인증패 전달식에는 서원재단, 뉴경기관광(주) 등 27개 기업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ESG는 지속가능성이라고 생각한다. 지속 가능한 내일을 잘 만들어 후손들에 잘 돌려주는 것이 큰 책무”라며 “나눔·돌봄 문화가 용인에서 확산해 대한민국 전역에 퍼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석홍 용인상공회의소 회장은 “용인상공회의소 소속 기업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환경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해주시는 용인의 ESG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소중한 성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 이웃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