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자치회 주관 전교생 및 지역사회 참여 행사

백암초등학교(교장 하춘식)는 제 101회 어린이 날을 맞아 4일 ‘2023 논두렁 밭두렁 마라톤・걷기 대회’를 운영했다.

백암초 전교생 121명은 운동장 걷기를 시작으로 해 백암면 일대 논두렁 밭두렁을 다함께 걷고, 달리는 마라톤・걷기 대회에 참여했다.

학생 자치회 회장단은 올해 3월부터 학생회 주관 전교회의 및 다모임(3학년~6학년) 시간을 활용해 전교생 참여 어린이날 기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이번 대회는 모든 과정이 학생들의 회의 결정사항에 따른 것으로 학생중심의 살아있는 교육실천으로서 의미가 더욱 크다.

저학년(1~3학년)은 담임교사와 걷기(왕복 약 1.6km), 고학년(4~6학년)은 개인별 마라톤 걷기(왕복 3km) 코스를 정했으며, 코스 중간 및 반환점에는 학생들이 선정한 미션을 수행해 대회의 재미를 더했다.

백암초 자치회 회장단 15명은 마라톤・걷기 대회 개회식, 준비체조, 코스 설명, 대회진행, 휴식시간, 성적발표 및 시상식, 폐회식까지 대회의 전 과정을 학생들 스스로 준비해 학생이 학교의 주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학생자치회 회장단은 앞서 학생회의 결정사항인 ‘학생안전을 위한 코스별 학부모 자원 봉사단 20명 지원’을 학부모회장단에 요청했다.

이에 학부모회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자녀들의 안전 이동경로 확보 및 사고 예방을 위한 자원 봉사활동 참여로 학생들이 주도한 의미있는 대회 추진에 도움이 됐다. 

키워드

#백암초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