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사업·인재양성 큰 힘 기대”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신태용 감독과 ‘양준혁야구재단’ 양준혁 이사장이 용인시장학재단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용인시장학재단 구자범 이사장(가운데)은 4일 양준혁 이사장(오른쪽)과 신태용 감독을 재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용인시장학재단 구자범 이사장(가운데)은 4일 양준혁 이사장(오른쪽)과 신태용 감독을 재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용인시장학재단은 4일 재단 관계자와 스포츠클럽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준혁 이사장과 신태용 감독에 대한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었다.

신 감독은 2017년~2018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했다. 신 감독은 용인에서 축구교실을 열고 엘리트 선수 양성은 물론, 취약계층 지원과 대학 축구 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양 이사장은 비영리 재단법인인 양준혁야구재단을 설립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13년째 돕고 있으며, 엘리트 야구장학 사업과 생활체육 및 유소년 야구 교육활동을 벌이고 있다.

축구와 야구계 유명 인사를 홍보대사로 위촉한 장학재단은 스포츠계 인사들의 자발적인 장학금 기탁을 기대하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용인은 저에게 제2의 고향이나 다름 없는데, 더 나은 도시로 성장하는 용인시에서 좋은 인재들이 나올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양준혁 이사장은 “장학재단과 함께 아이들이 교육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용인을 대표하는 인재로 키우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