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종합휴양지 스타섬 리조트 1차 오픈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수도권 최대 규모의 종합휴양지 스타섬 리조트가 개장한다.

경기도 관광경영학과 교수 출신 스타섬 리조트 이환봉 회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안산 대부도에 새로운 랜트마크가 될 스타섬 리조트를 10여년 전부터 준비해왔는데, 오는 3월 3일 1차로 회전 전망대를 먼저 오픈한다”고 밝혔다.

안산시 대부도 바르바커피 타워 360’ 회전 전망대 모습
안산시 대부도 바르바커피 타워 360’ 회전 전망대 모습

대부도 방아머리 인근 대부북동 1854-132 일원에서 조성 중인 스타섬 리조트는 숙박시설과 커피박물관, 식물원, 대부도특산품 판매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스타섬 리조트는 커피 특구로 문화광장을 만들어 연예인 초청공연을 준비해 365일 언제든지 관광객들이 찾아 먹고 볼고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특히 3월 3일 문을 여는 회전 전망대는 대부도뿐 아니라 송도 인천대교와 시흥, 화성 등 인근 도시까지 관망할 수 있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커피 한잔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수도권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워 단지 내에 스타섬 리조트가 완공되면 숙식을 할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대부도는 접근성이 좋아 주말이면 관광 인파로 북적이지만, 휴식 공간과 볼거리가 부족해 관광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스타섬 리조트 이환봉 회장
스타섬 리조트 이환봉 회장

관광학 박사이기도 한 스타섬 리조트 이환봉 회장은 제2의 고향인 안산시 대부도에 문화관광 타운을 조성하고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휴식공간과 편익을 제공하기 위한 리조트 조성을 준비를 해왔다.

‘바르바커피 타워 360’으로 불리는 안산 대부도 회전 전망대는 안산시 홍보관 등 부대시설을 갖춘 커피 특구로 연중무휴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환봉 회장은 “회전 전망대 부지에 펜션이나 기타 상업시설을 건축해 분양할 경우 지금보다 사업성은 크게 높일 수 있지만, 당장의 수익보다 안산시, 특히 대부도를 위한 제대로 된 볼거리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회전 전망대를 건축하게 됐다"면서 "개장 후 미비 시설을 보완해 대부도의 명물, 나아가 전국 최고의 볼거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회장은 ”대부도는 민선 8기 이민근 안산시장이 서해안 최고의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공언한 지역“이라며 ”대부도에 연 관광객 1천만 명 시대가 도래할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일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개장 후 예상되는 도로, 교통, 주차장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안산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관광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관광 전문가이기도 한 이환봉 회장은 새마을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회장 등을 맡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선 공로로 대통령 표창과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기도지역신문협회 공동보도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