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도서 10권·아동도서 10권

용인특례시가 시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2023년 올해의 책’ 20권을 선정했다.

2023년 용인시 올해의 책이 관내 공공도서관 18곳에 비치될 예정이다./ 자료사진 수지도서관
2023년 용인시 올해의 책이 관내 공공도서관 18곳에 비치될 예정이다./ 자료사진 수지도서관

시는 2009년부터 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책의 도시 용인’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있다.

‘2023년 올해의 책’은 지난달 시민 1만 4124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결정됐다.

시는 올 한 해 시민 누구나 올해의 책을 열람할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 18곳에 ‘올해의 책’ 코너를 마련해 우선 비치한다.

또 관내 학교도서관과 작은도서관 등 100여 곳에도 자체적으로 ‘올해의 책’ 코너를 마련하도록 책과 홍보 포스터와 안내판 등을 지원한다.

전국 독서감상문대회를 비롯한 북콘서트, 독서모임 등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 수 있는 연계행사도 예정됐다.

아래는 2023년 올해의 책에 선정된 일반도서와 아동도서 목록이다.

일반도서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김혜남) △밝은 밤(최은영) △아버지의 해방일지(정지아)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황보름) △오백 년째 열다섯(김혜정)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김지수, 이어령) △작별인사(김영하) △지구 끝의 온실(김초엽) △파친코(이민진) △하얼빈(김훈)

아동도서 △갑자기 악어 아빠(소연) △깊은 밤 필통 안에서(길상효) △눈물 파는 아이, 곡비(김연진) △눈아이(안녕달) △똥볶이 할멈 1 : 아이들을 지켜라!(강효미) △세금 내는 아이들(옥효진) △신비 아이스크림 가게(김원아) △연이와 버들 도령(백희나) △오늘부터 배프! 베프!(지안) △오리 부리 이야기(황선애)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