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 27곳도 접종 가능
18세 이상 미접종자 2회 접종

용인특례시 3개 구보건소에서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 접종이 시작됐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가 국산 코로나 백신 ‘스카이코비원’을 확인하고 있다.
처인구보건소 관계자가 국산 코로나 백신 ‘스카이코비원’을 확인하고 있다.

스카이코비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백신이다. B형 간염 백신 등과 같은 전통적인 백신 제조법인 유전자재조합(합성항원) 방식으로 만들어 mRNA 백신보다 이상 반응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18세 이상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1·2차 접종을 진행하며, 4주 간격으로 2회 맞아야 한다고 밝혔다.

처인구보건소는 다보스병원을 위탁기관으로 지정해 지난 5일부터 접종을 시작했고, 기흥·수지구보건소도 접종을 시작했다. 13일부터 위탁 의료기관 27곳(처인구 6곳, 기흥구 11곳, 수지구 10곳)에서도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

처인구 위탁 의료기관은 △다보스병원 △유림명문의원 △범세이비인후과 △문소아과의원 △서울삼성의원 △한숲밝은아이소아청소년과의원 등 6곳이다. 기흥구는 △강남병원 △구성연세의원 △동백내과의원 △비젼내과의원 △상쾌한이비인후과의원 △아이웰봄 소아청소년과의원 △예일내과의원 △오즈소아청소년과의원 △우리이비인후과의원 △장혜원가정의학과의원 △최소아청소년과의원 등 11곳이다.

수지구에서는 △수지그린정형외과의원 △은내과의원 △수지베스트내과의원 △김병연소아청소년과의원 △수지아산내과의원 △이레소아청소년과의원 △이안소아청소년과의원 △성복이안소아청소년과의원 △성복서울아산소아청소년과의원 △꾸러기소아청소년과의원 등 10곳에서 접종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질병관리청 백신접종 누리집(ncvr.kdca.go.kr),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 처인구보건소(031-324-2717), 기흥구보건소(031-324-6036), 수지구보건소(031-324-8499)에서 할 수 있다. 당일 접종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에서 가능하며, 의료기관에 직접 전화해 확인해도 된다.

처인구보건소 보건정책과 최미락 감염병관리팀장은 “가을철 환절기를 맞아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중요하다”며 “아직 백신을 맞지 않은 18세 이상 미접종자들은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