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12일까지 무료 송편 빚기 등 진행

한국민속촌(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이 추석 명절을 맞아 9일부터 12일까지 ‘추석이 왔어요’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민속촌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따. 사진은 송편 빚기 행사 /사진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따. 사진은 송편 빚기 행사 /사진 한국민속촌

추석을 앞두고 전시 가옥을 새단장한 민속촌에서는 가옥마다 자리한 주인댁과 추석 체험을 할 수 있다. 진사댁이 있는 민속마을 5호집에서는 한복을 입고 차례상 차려보기, 9호집 대감댁에서는 송편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이 직접 만든 송편은 집에 가져갈 수 있다.

또 남녀노소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전통 마당극 ‘이상한 전래동화’가 민속마을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전래동화를 재해석한 내용으로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가을 운동회에서는 청팀, 적팀으로 나눠 색판 뒤집기, 풍선 절구 찧기, 박 터트리기 등을 통해 승패를 결정짓는다.

이 밖에도 성주고사, 직접 키운 목화를 실로 만드는 물레댁의 솜실 시연 등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됐다.

한편, 추석 당일에는 특별 이벤트로 민속촌 대표 캐릭터 ‘속촌아씨’가 민속촌 정문에서 선착순 300명에게 송편을 선물하고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한다.(문의 한국민속촌 누리집 www.koreanfolk.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