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장사대회서 김보경 누르고 우승
​​​​​​​최인호, 백두장사 결정전 아쉬운 2위

용인시청씨름단 박정의 선수가 생애 첫 한라장사에 올랐다/사진 대한씨름협회
용인시청씨름단 박정의 선수가 생애 첫 한라장사에 올랐다/사진 대한씨름협회

용인시청 박정의가 실업무대 첫 등장 12년 만에 생애 첫 한라장사에 오르며 황소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용인시청의 장사 배출은 지난해 11월 데뷔 17년 만에 생애 첫 한라장사에 등극한 우형원 코치에 이어 7개월 여 만이다.

지난 10일 울산광역시 울주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1 민속씨름 울주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105kg 이하) 결정전(5전3선승제)에서 박정의는 연수구청의 김보경을 3-2로 누르고 한라장사에 올랐다.

동아대를 졸업하고 2010년 동작구청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박정의는 장수군청, 정읍시청을 거쳐 지난해부터 용인시청에 둥지를 틀었다. 박정의는 8강에서 2015년 한라장사 이영호(부산갈매기)를 연장 승부 끝에 2-0으로 물리쳤다. 4강에서는 한라급 최강자 오창록(영암군민속씨름단)을 접전 끝에 2-1로 누르며 기세를 올렸다.

용인시청 우형원 코치, 박정의 장사, 장덕제 감독(왼쪽부터)이 우승 트로피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청 우형원 코치, 박정의 장사, 장덕제 감독(왼쪽부터)이 우승 트로피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결승전은 손에 땀을 쥐는 접전의 연속이었다. 김보경을 만난 박정의는 첫 번째 판에서 밀어치기로 기선을 잡았지만, 이어진 경기에서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잡채기로 한 판을 내줬다. 세 번째 판 역시 연장까지 갔으나 박정의가 연장 7초를 남기고 밀어치기를 성공시키며 2-1로 다시 앞서갔다. 네 번째 판도 연장전에서 승부가 났는데, 김보경의 차돌리기에 패하며 승부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마지막 판 역시 연장까지 가는 접전을 벌인 끝에 박정의가 김보경을 끌어치기로 눕히며 최종 점수 3-2로 생애 첫 한라장사에 올랐다.

장덕제 감독은 “그동안 고비를 넘지 못했는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더 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정의 선수는 “어떨떨하다. 열심히 했는데 운이 따라 (한라장사가) 됐다.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용인시청 김동현은 11일 열린 백두장사 결정전에서 최인호(제주특별자치도청)에 2-3으로 아쉽게 역전패하며 생애 첫 장사 타이틀 꿈은 이루지 못했다. 용인시청은 단체전 준결승에서 울주군청에 2-4로 져 공동 3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