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곡초등학교(교장 박현회)는 13일 꿈찾아 드림(dream) 데이 교육기부의 날을 맞아 학부모 및 지역사회 교육기부자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했다.

지곡초 학부모 7명, 지역 교육기부자 3명, 합창전문 강사 1명, 사단법인 사물놀이 향음예술원 단장 1명, 총 12명의 교육기부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40분 동안 전교생에게 교육기부를 했다. 학생들은 12가지 프로그램 중에서 자신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자기 자신을 탐색하고 미래를 위한 꿈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됐다.

‘즐거운 체육 시간’에서는 왕년에 유도 선수였던 어머님의 멋진 메치기를 보며 유도의 정신과 규칙 그리고 끊기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아름다운 미술 시간’에서는 석고 캐릭터 만들기, 종이로 만드는 나만의 부채, 도자기 그릇 만들기, 유명한 작가들의 그림 알아보기 등 직접 만지고 만드는 수업을 통해 마음속의 온갖 즐거운 상상을 펼치는 시간을 갖게 됐으며 신나게 미술 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가 가득한 시간이었다.

박현회 교장은 “다양한 교육기부의 기회를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제공해 학교 교육의 참여 기회를 확대 시키고 지역 사회 및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여 학교, 학부모, 지역 사회가 함께 하는 교육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