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
어버이날 맞아 용인서 다채로운 행사 열려

“어머니 아버지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모현읍새마을부녀회 등은 어버이날을 맞아 경로당 등을 찾아 음식과 다과를 나누고 행사를 진행했다.

용인시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각 읍·면·동에서 관내 노인들에게 음식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기흥구 동백동새마을부녀회는 이날 관내 40개 경로당과 3곳 자연부락마을의 1200여 명 노인에게 떡과 과일, 음료 등을 전했다. 이날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체육회, 청소년지도위원회 대표자들도 함께 경로당을 방문했다.

같은 날 수지구 풍덕천1동새마을부녀회도 관내 17개 경로당을 찾아 떡, 과일 음료 등을 전달했다.

7일에는 처인구 포곡읍새마을회와 포곡고등학교 학부모회가 포곡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노인대학 노인 113명에게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점심을 대접했다.

모현읍새마을부녀회는 관내 38개 경로당에 다과를 전달했고 역삼동 새마을 부녀회도 30개 경로당을 방문해 떡, 과일, 편육 등을 전달했다.

수지구 성복동새마을부녀회는 관내 17개 경로당에 떡, 과일 등의 음식을 전하며 노인들의 건강을 기원했고 기흥구 구갈동새마을부녀회와 주민센터 직원들은 관내 17개 경로당을 방문해 떡, 편육, 과일 등을 전달했다.

앞서 지난 3일에는 상갈동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등 6개 민간단체가 26개 경로당에 떡, 고기, 과일 등을 전달하며 노인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어버이날을 맞아 각 지역에서 어르신께 음식을 대접하며 위로하는 행사를 열었다”며 “어르신을 존경하는 소중한 문화를 이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연실 기자  silsil47@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연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