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일반
용인송담대, 경기 글로컬 창업경진대회 동상 수상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19일 경기대학교 주최로 열린 ‘2018 경기 글로컬 창업경진대회’에서 간호과 홍진원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와 3년 미만 창업자를 대상으로 국가 전략사업 및 지역특화산업을 선도할 혁신적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개최됐으며 일반부와 학생부 2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홍진원 씨가 낸 아이디어는 열선을 이용한 감기 예방과 치료용 다용도 온열마스크로, 전공인 간호학에 접목해 전공적합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열선 사용 등 전기적 기술에 대해 송담대 창업지원단의 멘토링과 시제품 제작 지원을 통해 상품화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는 아이템으로 올해 1월 특허 및 상표출원까지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아이템은 고가의 레이져 조사기를 대체할 코감기와 비염 예방·치료 보조기기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송담대 측은 “4년제 대학생 팀들과 경쟁에서 우수아이템으로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상품화 및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여겨져 더 의의가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권양구 창업지원단장은 “대학의 역할이 대학생의 학업증진과 사회진출에 기반을 다지는 기초가 될뿐더러 기업의 육성과 성장을 도모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그 역할과 책임이 있다”며 “그 연장선상에서 대학생의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고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함승태 기자  stham@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승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