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간 자녀성장 인성교육프로그램 진행
용인 내 유치원 학부모 200여명 참여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홍기석)은 23일부터 용인교육지청, 강남대학교 교육관에서 매주 수요일 5주간에 걸쳐 유치원 학부모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좋은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연수는 자녀 발달에 대한 바른 이해와 인식 개선을 통해 부모 자녀 간 상호작용을 위한 자녀성장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부모의 바른 역할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인시에 거주하는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내용은 핵가족화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교육과 학부모성장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이뤄진다.

‘경기유아교육 비전 2020’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른 ‘학부모 교육 활성화’ 제안에 따라 열리는 이번 연수는 20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를 신청해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은 강남대학교 유아교육과 문연심 교수(강남대부설 유치원 원장), 강남대학교 유아교육과 신건호 교수의 진행으로 △미래지향적 창의성 교육 △미래사회와 인성교육 △미래사회의 인간관계 △부모-자녀의 의사소통 △미래의 주인공, 행복한 우리아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용인교육지원청 홍기석 교육장은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간 소통기회 확대를 통한 현장요구를 반영해 일회성 연수가 아닌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부모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