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자치
용인시 도시농업 3개 과정 교육생 모집

도시농업관리사‧도시농부학교 등 개설

용인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농업관리사, 도시농부학교, 어린이농부학교 등 3개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개설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과정은 도시농업관리사로 활동을 희망하는 25명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작물재배 기법, 텃밭 및 정원 설계, 도시농업 관련법 등의 교육이 4~6월 중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용인 시민이면서 도시농업 관련 교육 이수자이거나 도시농업 관련 강의 경력자, 농업관련 교육 이수자 등이다. 지난해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이 신설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시는 예상했다.

도시농부학교는 텃밭에 관심이 있는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작물재배 기법, 텃밭 및 정원 설계 등의 1년 텃밭농사 교육을 3월 28일~1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어린이농부학교는 관내 초등학생 1~3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 7일~6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운영된다. 부모와 함께 텃밭 정원 만들기, 퇴비 만들기, 수확물로 요리하기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처인구 마평동 시민농장에서 진행된다. 신청 희망자는 도시농업관리사‧도시농부학교는 16일까지, 어린이 농부학교는 22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관련서류 등과 함께 이메일(sinhot0513@korea.kr),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인시민신문  webmaster@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