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권미나 경기도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선정 우수 의정대상 수상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이 권미나 의원에게 우수 의정대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권미나 의원(자유한국당, 용인4)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권 의원은 제9대 경기도의원으로 활동한 3년 6개월간 전국 최초로 ‘경기도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조례’ 등 조례안 10건과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고 210건의 조례안, 건의안, 결의안 등을 공동발의 하는 등 왕성한 입법 활동을 해왔다.

도정 질의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회에 전달해 왔으며, 경기도의회 지방재정 건전성 강화 특별위원회 간사, 경기도의회 미래신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정과 교육행정의 재정 건전성 강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LH가 운영하는 임대아파트의 단지 내 어린이집이 과도한 임대료와 짧은 계약기간 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자 LH를 향해 임대료를 낮출 것을 요구해 규칙 개정을 이끌어내는 등 민원 해결에도 앞장서 온 것으로 전해졌다.

권미나 의원은 “맡은 일을 열심히 한 것뿐인데 과분하게 평가해 주셔서 감사하다. 초선의원으로서 4년을 열심히 보냈다는 평가를 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승태 기자  stham@yongin21.co.kr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승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제1회 처인승첩 기념 전국 백일장 수상자 명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