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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시조개 맑은 국’
  • 오금자(요리 연구가)
  • 승인 2017.11.07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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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쌀해진 날씨 임산부에게 어울려

봄이 왔나 했는데, 어느 새 여름이 가고, 가을도 끝자락에 와있다. 세월은 어김없이 이 땅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정직하게 가져다준다. 어느덧 겨울 문턱에 접어든 11월, 날씨가 쌀쌀해진 만큼 임산부들은 건강을 잘 챙길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며 운동하는 것이 좋다. 아래는 임산부가 지켜야 할 10가지 바른 수칙이다.

1. 음식을 가려먹지 말고
2. 고기보다 채소를 많이 먹고
3. 과식하지 말고 맵고 짠 것을 피하고
4. 완전식 발효 음식을 먹으며
5. 음식은 항상 적당히 먹고 많이 씹고
6. 화내지 말고 항상 즐겁게 생활하는 습관을 들이고
7. 남에게 얻기보다는 주기를 좋아하고
8. 말보다 묵묵히 선행을 많이 하고
9. 항상 적당한 운동을 하며
10. 자동차나 엘리베이터보다 걷는 것을 즐기자

모시조개 맑은 국

재료: 모시조개 300g, 청양고추 1개, 유부 2장, 대파 15g, 마늘 2쪽, 소금, 후추
만드는 법: 1. 모시조개를 소금물에 3번 씻어준다. 2. 씻은 모시조개는 냄비에 물 5컵을 넣고 푹 삶아 껍질을 제거한다. 3. 삶은 모시조개 국물을 냄비에 담고 조개 살만 손질해 냄비에 넣고, 대파 유부 마늘 청양고추를 넣은 뒤 소금과 후추로 간해 끓인다.

오금자(요리 연구가)  webmaster@yongin21.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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