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재단, 청소년정책토론회 열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지난달 29일 기흥구청 다목적홀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회 용인시청소년정책토론회를 가졌다. 용인시에서 처음으로 열린 이날 토론회엔 정찬민 용인시장과 최종선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청소년, 시민, 학부모 등 각계각층이 모여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날 토론회는 ‘용인시를 이끌어 나갈 20만 청소년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였다. 용인시민신문 우상표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이날 토론자들은 청소년 대표, 교육자, 시민, 관련 종사자들이 각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용인시 청소년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토론자 중 유일하게 청소년 대표로 나온 김현수 학생(용인시차세대위원회 위원장)은 청소년의 안전과 보호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공감을 이끌었다. 함께 토론에 나선 단국대학교 최영철 교수와 죽전고등학교 김유성 교장은 청소년의 이해와 육성정책 및 제언을 통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청소년정책에 대해 이해를 도왔다.

가치향상경영연구소 강준의 소장과 용인교육시민포럼 원미선 대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자체와 지역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안했다. 또 신갈청소년문화의집 김단비 청소년지도사는 실제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여러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그 밖에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토론회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처음 개최된 용인시청소년정책 토론회는 앞으로 연 2회로 진행돼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청소년 사업 및 프로그램에 반영하고 지자체에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