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림지구 4블럭 1098세대 중소형 대단지 조성

지상 27층 13개동…신용인의 중심지 프리미엄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투시도

각종 개발호재와 도로망 확충으로 ‘동용인시대’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용인동부권의 중심축으로 큰 관심을 받아온 고림지구 ‘고림 양우 내안愛’ 2차 분양이 시작된다. 성공적인 1차 분양에 탄력을 받은 양우건설이 고림지구내 4블록에 ‘용인 고림 양우 내안愛 에듀퍼스트’ 1098세대를 공급한다. 8월 중 견본주택을 오픈하는 이번 2차 분양은 공급면적 87,8㎡(26,7평) 규모가 절반을 차지 할 정도로 중·소형 중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1층 지상 27층, 13개 동으로 구성돼 있다.

고림지구 4블록은 단지 내에서도 영동고속도로와 가깝다. 건립중인 초등학교 및 이미 개교한 고림고등학교와 맞닿아있다. 2022년 개통예정인 서울-세종 고속도로와 2021년 개통예정인 제2외곽 순환도로 역시 단지 내에선 가장 가까이 근접해 있다. 처인구 양지면 주북1리 산업단지와 용인시가 추진 중인 양지물류대단지 조성 예정지와도 가깝다. 용인시의 전통적인 생활중심권이자 처인구청 등 행정의 중심지인 원도심 경계선에 위치한 입지로 주변 편의시설이 밀집된 곳과 연결되어 있다.

#동용인 성장의 중심에 서다
경기남부권역에서 핵심요지인 용인은 그간 서북부 중심의 종축 개발이 주류를 이루었다. 이제 그 전환점을 맞고 있다. 바로 ‘동용인시대’의 개막이다. 용인 면적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동용인은 엄청난 발전 호재를 안고 있다. LED, IT, 반도체 등 첨단기업 입주와 7천여 명의 고용이 예상되는 용인테크노밸리가 오는 2018년 준공을 예정으로 사업에 착수했다. 배우도시로서 지속적 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곳이 동용인, 처인구 권역이다.
 
에버랜드 확대개발 및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개발호재도 안고 있다. 용인물류터미널이 2017년까지 개발 예정되어 있다. 완공되면 1500명의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되는 곳이다. 용인테크노밸리(덕성산업단지) 인근 배후단지는 많은 장점을 지닌다. 재정자립도가 우수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자리를 바탕으로 두터운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기도 하다. 편리한 출퇴근 여건에서 꾸준한 거래량은 환금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며 유리한 조건임에 틀림없다.

#인프라로 중심생활 누리는 곳
고림지구 4블록은 초·중·고 및 유치원이 모두 단지 내 바로 앞에 조성되는 최고의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 단지 앞으론 근린공원과 경안천, 석성산, 봉두산 등 자연과 가까운 쾌적한 생활여건이 마련되어 있다.
 
용인의 원도심과도 연결되어 있다. 명품 전통시장으로 알려진 용인 김량장이 경전철 한 정거장 거리에 있다. 주요 관공서인 처인구청과 전통시장은 도보 이용도 가능하다. 용인시청, 종합병원인 용인서울병원, 용인종합운동장 등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최대로 누릴 수 있는 곳이 바로 고림지구 ‘용인 고림 양우 내안愛 에듀퍼스트’이다. 경안천 수변공원에 조성된 16.6㎞의 자전거 전용도로와 트래킹코스는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는 또 하나의 보너스로 기대된다.

# 양우건설 시공…고림지구 탄력받다
용인 고림지구 ‘용인 고림 양우 내안愛 에듀퍼스트’는 양우 에듀파크 734세대를 비롯해 전국 18개 단지에서 1만여 세대에 달하는 분양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양우건설의 저력을 보여준다. 1군 건설업체다운 혁신명품 설계도 이 같은 노하우와 시공능력에서 나왔다. 전 세대 4베이 및 5베이(84㎡ B), 알파룸(74㎡ 이상), 전 세대 팬트리 적용, 지하주차장 범죄예방 설계 등 혁신으로 빚어낸 명품설계를 선보인다.
 
최근 5블록에 SG신성건설이 분양준비에 나서고 있다는 소식은 고림지구 완성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양우내안愛 에듀퍼스트’ 견본주택은 용인 고림지구 사업지 경안천 맞은편 처인구 유방동에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견본주택은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512-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1670-1881]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