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번 문항 모두 정답 처리
26일까지 교육청서 성적표 수령

용인교육지원청은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오류로 판정된 세계지리 8번 문항이 모두 정답 처리됨에 따라 성적변경자에 대한 성적 통지표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세계지리 8번 문항이 오답 처리 된 수험생으로 26일까지 배부한다.

용인교육지원청을 방문하면 성적통지표를 받을 수 있으며 방문 시 수험생 신분증이 필요하다. 대리접수 시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가져가야 한다.

성적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를 통해 직접 발급받을 수도 있다. 온라인 발급은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정보→성적증명서발급 순이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세계지리 성적 변경 여부와 변경 결과 확인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02-3704-3688)으로 직접 문의해야 한다.

한편 앞서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수능 세계지리 오류 관련 피해학생 구제방안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평가원에서 수능 세계지리 8번 문항을 모두 정답으로 처리해 성적을 다시 산정한 뒤, 오는 26일까지 변경된 세계지리 성적이 포함된 2014 수능 성적을 해당 학생들과 대학에 안내한다.

변경 안내된 수능 세계지리 성적을 반영해 대학별로 2014학년도 전형 결과를 다시 산정한다. 전형 결과를 재산정 하는 대상은 작년에 해당 대학에 지원했으나 탈락한 학생 중 수능 세계지리 성적이 변경된 학생 전체이다.

우선 2014학년도 대입전형에서 해당 대학에 지원했던 학생들이 대상이다. 실제 지원을 한 사항이 없는 학생들은 제외된다.

또한 세계지리 성적이 변경되는 학생들도 포함된다. 세계지리를 선택하지 않았던 학생이나 세계지리를 선택했지만 본래 8번 문항이 정답 처리돼 성적이 변경되지 않는 학생들은 제외된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