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프레소코리아 정경석 대표이사

-국내 원두커피 생산의 선두자격인데.

-국내 원두커피 생산의 선두자격인데. “국내 원두커피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에 보람을 느낀다. 건강한 커피를 고객께 전달하겠다는 마음으로 지금까지 오직 한길만을 고집한 끝에 한국에서의 세계적인 커피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어 무한한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고 있다. 성장의 배경에는 우리 회사를 잊지 않고 늘 곁에서 변함없이 응원과 힘을 함께해 주시는 고객 한분 한분이 발전에 밑거름이 되었다는 사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에스프레소코리아의 성장 원인은.
“우리가 세계 15개국에서 수입한 생두는 일반적인 로스팅 기법이 아닌 우리만의 특별함을 심어줄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을 이용한다. 그로 인해 커피의 진하고 풍부한 향을 살린 고유의 맛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의 신뢰성과 그 기업만이 누릴 수 있는 최상의 커피 맛을 나타낸다.”

-유기농커피를 생산하게 된 이유는.
“질 좋고 건강에도 좋은 커피를 국내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싶다는 생각에서다. 왜 국내 커피 소비자들은 외국인들보다 저품의 커피를 마셔야 하나 고민했다. 처음 원두커피를 생산했을 때도 비슷한 생각을 했다. 유기농커피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건강한 음료수란 것이고 그것이 바로 제가 유기농커피를 생산하는 이유기도 하다. ”

-용인에서 기업 운영은 어렵지 않나.
“2년 전 공장을 넓히는데 필요한 지역을 찾다 용인으로 오게됐다.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기보다는 오히려 용인서 생활하면서 용인에 산재된 많은 커피 인프라를 통해 희망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현재 공장 주변에 카페를 건립 중인데 용인산 커피묘목을 구입해 주변에 심을까 생각중이다. 용인이 커피의 메카가 되는데 미약한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

-앞으로의 계획은.
“소비자에게 유기농커피를 더 많이 알려 국내 커피의 질을 한 단계 올리고 싶다. 사실 유기농커피가 고급커피인데 현재 군부대에 제공되고 있다. 군인들이 질 좋은 커피를 마시고 있다. 일반적으로 커피는 수입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원두는 수입해야 할지 몰라도 그 원두로 만든 커피의 질이 우수하다면 역수출할 수도 있다. 우리가 만든 유기농커피의 경우 이미 중국으로 수출길이 열려 본격적인 수출을 앞두고 있기도 하다.”

-시민에게 한마디.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바름과 섬김 그리고 나눔의 자세로 ‘보다 정직하게’, ‘보다 나은 서비스’, ‘보다 건강한 식품’ 최고의 커피를 고객께 제공하는 기업으로 혼이 담긴 세계적인 명품 커피를 제조 가공하여 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