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에 대한 2차 인원감축이 오는 6월부터 본격화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감원에서는 행정자치부 당초안인 98년분까지 합해 총 30%를 채우겠다는 계획안관는 달리 읍면동 복지센터 전환 계획의 보류등으로 인해 다소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용인의 경우, 인구급증 등을 감안해 동결 또는 타시군보다 낮은 감원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9일 용인시 행정지원과에 따르면 오는 6월부터 시작될 2차 구조조정 감원과 관련, 행정자치부 등 상위기관에 인구증가 추세 등을 감안해 달라는 시의 요청이 일정부분 반영될 것으로 전망한 다고 전했다. 반면 지난해 30%가 감원된 일용직의 경우 올해말까지 30%추가 감축이 진행된다.
또 오산시 등 인근 타시군보다 인구수가 많은 반면 공무원수가 부족해 행정 차질을 빚어오던 수지읍 공무원 증원에 대해서는 용인시 건의안의 50%에도 못미치는 11명만 증원되는 것으로 결정됐다.

시는 당초, 사무관급 1명, 6급 과장 1명, 담당 3명, 직원 19명 등 총 24명을 증원할 수 있도록 [과대읍 특례규정]을 적용해 줄 것을 요청했으나 행자부 결정안에서는 5급 1명, 6급과장 1명, 담당 2명, 직원 7명 등 총 11명으로 확정됐다. 이는 현재 과원배치된 13명에도 못미치는 수준으로 행정력 회복을 기대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이에따라 용인시청 공무원 정원은 수지읍 증원분을 더해 기존 943명에서 954명으로 조정되며, 시는 이달줄 시의회를 통해 관련 조례를 개정, 인사배치에 들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