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꿈청소년상담원(원장 오수생)과 수원상공회의소는 청소년 자립 및 생활 안전 지원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푸른꿈청소년상담원(원장 오수생)과 수원상공회의소는 청소년 자립 및 생활 안전 지원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푸른꿈청소년상담원(원장 오수생)과 수원상공회의소는 특정계층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가졌다.

두 기관은 청소년의 자립 및 교육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한 취업 촉진 및 생활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청소년의 취업 준비 상담 및 취업 지원 서비스 △청소년 맞춤형 역량 개발 훈련 △정보공유에 있어 업무상의 비밀유지에 대한 사항 △기타 청소년 보호 활동에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대상자 발굴 및 연계이며 상호 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푸른꿈청소년상담원 오수생 원장은 “불안정한 가정환경 속에서 아이들의 가출이 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듯이 두 기관이 함께 협력해 청소년의 사회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수원상공회의소 최운주 사무처장은 “일자리 사업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본 기관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이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