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생각하는 시의원상은.

-의정활동을 통해 반드시 실현하고자 하는 것 중 세가지만 꼽는다면.

-지역현안중 침체된 기흥상권을 살리기위해 기흥읍사무소 앞 이면도로 유료화 등이 논의되고 있는 실정이다. 기흥상권 회복 방안이 있다
면.

-신갈오산천 각 지류의 오염상태는 심각한 지경이다. 시의원이 된다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하겠는가.

-하갈리 하수종말처리장 설치계획에 대한 기본입장과 신갈저수지를 어떤 방향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밝혀달라.

①양심과 소신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사심없이 봉사와 희생정신을 통한 헌신적인 노력의 모습의 소유자, 권위주의 이권개입, 행정간섭보다는 진정한 시민의 대변자 역할.

②첫째 무분별한 택지개발 억제와 종합토지이용계획 수립 촉구와 개발에 따른 지역주민 편익과 불편사항 시정촉구. 둘째 도로교통망의 중심지역성을 살려 도로확충을 통한 유통 및 생활거주의 편익성 도모. 셋째 집단거주지역의 특성을 고려 문화·휴식공간 최대활용 및 공조활용 안락하고 살기좋은 지역여건 구상.

③기흥상권의 침체는 주차공간 및 도로교통망의 복잡성에 따른 기피와 인근도시 수원 분당이 갖추고 있는 대형매점의 할인판매 및 문화시설, 문화행사의 부재를 들 수 있다. 기흥상가의 번영회 등 자구적인 자정노력과 지역유지와 연대해 물가조정 및 문화생활의 연계를 물색해야 할 것이다.

④시의원 개인적 해결보다는 행정당국의 철저하고 완벽한 행정의지와 시민의 환경의식의 변화를 기대한다.

⑤하수종말처리장은 설치되야 한다는 것이 기본입장이다. 그러나 지역주민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개인의 재산권과 직·간접적인 피해는 분명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신갈저수지는 도립박물관, 민속촌, 신갈저수지를 연계하는 관광단지조성 및 자연친화적 생태공원조성과 신갈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돼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