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진로 특강 일환으로 단편영화 제작 수업이 진행됐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에피소드(단편영화제작) 프로그램의 이해를 돕고,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12일 이상기 영화감독을 초청해 주말자기개발활동 에피소드-콘티제작 특강을 진행했다.

에피소드 프로그램은 영화제작에 필요한 시놉시스부터 시나리오, 콘티, 연기, 상영회 등의 일련의 과정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영화제작과 관련된 전문가와의 만남, 직업체험 등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진로탐색프로그램이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4월 17일에 진행된 시나리오 특강에 이어 이상기 영화감독과 함께 ‘콘티란 무엇인가’, ‘영화 속 카메라 앵글의 중요성’, ‘콘티 제작 실습’ 등의 주제를 가지고 글(시나리오)을 그림(콘티)으로 시각화하는 작업을 통해 창의력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미술역량 및 의사소통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더불어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단편영화제작 진행과정에 맞춰 지속적으로 관련 진로특강 및 체험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전문체험·생활지도·급식·청소년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5학년부터 중학생 1학년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문의 031-328-9816)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