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부 지원 방안으로 ‘개방형 학교 스포츠클럽’ 제시

자료사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위원장(더민주, 용인4)은 지난달 30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학부모, 용인시의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5명과 함께 정담회를 갖고 용인시 내 열악한 학교 야구부와 학생스포츠클럽 운영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정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용인시 관내 학교운동부 중 야구부가 있는 학교는 단 한 곳에 불과하고, 야구 종목 학생스포츠클럽 운영교는 초·중학교 3곳밖에 없어 학생선수들의 진로·진학 여건이 상당히 어렵다는 사실에 공감했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용인시 관내에 거점학교를 지정하고 비영리 스포츠클럽과 협약하는 ‘개방형 학교 스포츠클럽’을 운영해 초·중·고등학교까지 연계한 학생선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안됐다.

남종섭 위원장은 “운동을 통해 진로·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훈련 여건 부족으로 좌절하지 않도록 어른들이 지원에 나서야 한다”라며 “경기도교육청의 컨설팅을 통해 용인교육지원청과, 용인시, 용인시체육회 등이 함께 협력해 학생선수들의 운동 여건 개선에 나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담회에는 남종섭 위원장을 비롯해 황대호 의원(더민주, 수원4), 전자영 용인시의원, 용인시 내 학생 야구선수를 둔 학부모 및 리틀야구단 감독·코치, 용인교육지원청 지영미 미래국장, 김상근 대외협력과장, 이진원 장학사, 경기도교육청 박진성 장학사, 용인시체육회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